2024-03-29 20:51 (금)
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정책용역 자문회의
도의회 의원연구단체 정책용역 자문회의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3.26 1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버넌스포럼의정연구회 등
과제 분야별 전문가 구성 검토

경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들이 지역 인구소멸에 대응해 외국인 근로자 활용 방안을 연구하는 등 다양한 분야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연구단체별 과제는 △경남거버넌스포럼의정연구회 `경남도의회와 시군의회 간 거버넌스 구축방안: 조직간 네트워크 모형을 중심으로` △경남아시아전략연구회 `지방인구소멸 대응을 위한 외국인 근로자 활용 및 정착지원 방안 연구` △사회복지연구회 `경남도 은둔형외톨이 탈피를 위한 사회복지정책 방안 및 인문학 학습모형` 등이다.

경남도의회는 지난 24일 오후 도의회 의정회의실에서 `의원 연구단체 제2차 정책연구용역 과제 자문회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회의는 3개 연구단체에서 각 1건씩 제출한 정책연구용역 수행 희망 과제에 대한 용역 과업 내용의 적정성 및 연구 결과 활용 가능성 등의 컨설팅으로 과제 분야별 관련 외부전문가들로 구성해 심도 있게 검토했다.

이번 자문회의는 지난달 개최한 5개 연구단체의 정책연구용역 과제 검토에 이은 2번째로, 용역 과제 신청 및 접수의 상시화를 통한 연구단체의 자율성과 편의성을 최대한 보장하고 충분한 용역 수행 기간을 통한 연구의 질과 실효성 제고를 위한 추진전략의 일환이다.

한편, 이날 검토한 용역과제는 자문 의견을 반영해 확정된 후 다음 달 11일쯤 의회운영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정책연구용역 과제로 확정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