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9:16 (금)
내가 고르는 합천군 최신 경ㆍ품ㆍ미
내가 고르는 합천군 최신 경ㆍ품ㆍ미
  • 김선욱 기자
  • 승인 2023.03.22 2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오프라인 의견 설문조사
군 홈피ㆍQR코드 통해 참여

합천군은 최신 관광과 소비트렌드를 고려한 합천 대표 볼거리(경)ㆍ살거리(품)ㆍ먹거리(미) 재선정을 위해 온오프라인 의견수렴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군은 앞서 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신규 추천 경ㆍ품ㆍ미와 기존 8경ㆍ8품ㆍ8미 중 제외 및 수정이 필요한 건에 대해 1차 기초 의견조사를 실시했다.

이에 군은 설문조사를 통해 1차 기초 자료를 바탕으로 신규 추천된 항목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또 항목에 없는 신규 추천 건과 제외 및 수정 사항 건에 대한 의견을 수렴한다.

설문조사는 22일부터 다음 달 20일까지 30일간 진행되며, 군민 및 향우 등 합천군 경ㆍ품ㆍ미에 관심 있는 누구나 군 홈페이지 배너창이나 안내문의 QR코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읍면 민원실에 비치된 자료를 통해 오프라인 참여도 가능하다.

합천군 관계자는 "기관 및 사회단체, 읍면 마을 이장 등 군민뿐만 아니라 향우를 비롯한 군에 애정있는 다양한 계층의 의견 수렴을 통해 군의 대표 볼거리, 살거리, 먹거리를 새롭게 정비할 방침"이라며 "합천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합천군에서는 현재까지 볼거리로 가야산, 해인사, 홍류동계곡, 남산제일봉, 함벽루, 합천호와백리벚꽃길, 황계폭포, 황매산모산재가 합천의 8경으로, 살거리로는합천도자기, 합천황토한우, 합천토종돼지, 합천쌀, 합천우리밀, 합천파프리카, 아이스딸기, 합천양파가 8품으로, 먹거리는 산채정식, 토종돼지국밥, 합천한과, 송기떡, 민물메기탕, 합천막걸리, 밤묵, 메기찜이 8미로 지정돼 군을 대표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