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14 (목)
지역 문화 향유권 확대 증진 최선 다할 것
지역 문화 향유권 확대 증진 최선 다할 것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3.03.21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ㆍ국립진주박물관 특별전 기획
8월 공동개최ㆍ상호 업무협약 체결
진주시가 21일 국립진주박물관과 `한국 채색화의 흐름 2` 특별전 공동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진주시가 21일 국립진주박물관과 `한국 채색화의 흐름 2` 특별전 공동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진주시는 21일 시청 기업인의 방에서 국립진주박물관과 `한국 채색화의 흐름 2` 특별전 공동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과 장상훈 국립진주박물관장이 참석해 협약서에 서명하며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전시의 기획, 작품 대여, 전시운영과 홍보 등에서 공동 개최에 따른 역할을 분담하고,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두 번째 맞이하는 전시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진주시립이성자미술관과 국립진주박물관에서 공동 개최될 `한국 채색화의 흐름 2` 특별전에는 `화조(花鳥)`를 주제로 한 우리나라 고대부터 근현대까지의 다양한 채색화가 공개될 예정이다.

조규일 시장은 "지난해 첫 번째 전시회에 방문했던 7만여 명의 관람객을 통해 우리 지역민의 높은 문화적 욕구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올해도 공동기획과 수준 높은 작품의 대여를 통해 지역 특성을 살린 두 번째 기획전을 개최한다. 앞으로도 중앙에 비해 소외된 지역민의 문화 향유권 확대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국립진주박물관 장상훈 관장은 "지역 소재 국립 박물관과 지자체가 협력해 지역민에게 높은 수준의 미술 문화 향유권을 제공하는 뜻깊은 사업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