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09:15 (금)
70명 입학생 도전적 미래 인재 되길 바라요
70명 입학생 도전적 미래 인재 되길 바라요
  • 박춘성 기자
  • 승인 2023.03.21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해교육청 영재교육원 입학식
탐구체험활동 등 프로그램 이수
남해교육지원청이 지난 18일 영재교육원 입학식을 열었다. 사진은 한 학생이 선서문을 낭독하고 있는 모습.
남해교육지원청이 지난 18일 영재교육원 입학식을 열었다. 사진은 한 학생이 선서문을 낭독하고 있는 모습.

남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심현호)은 지난 18일 해양초등학교 강당에서 영재교육원 입학식을 실시하고 2023학년도 남해영재교육원 운영의 출발을 알렸으며, 지역 내 학교장, 학부모 등이 참석해 힘찬 응원과 박수로 일 년간의 대장정을 격려했다.

이날 입학한 남해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신입생 70명은 어려운 선발 전형을 통과한 학생들로 매월 2~3회 토요일 및 여름방학을 이용해 수학, 과학, 정보, 문학, 발명 등의 정규수업 및 다양한 탐구체험활동 등 총 129시간에 걸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수하게 된다.

입학식은 심현호 남해영재교육원장의 입학생에 대한 입학증서 수여를 시작으로 미조초등학교 학생의 입학생 선서, 영재강사 소개 및 임명장 수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심현호 교육장은 환영사를 통해 "어려운 선발 과정을 통과해 입학식을 갖게된 70명의 입학생 모두에게 환영의 박수를 보내며, 1년 동안 영재교육원을 다니려면 힘들고 어려운 점도 많겠지만 교육과정을 성실히 이수해, 도전 정신과 과학적 탐구 자세를 바탕으로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로서의 자질과 능력을 함양하고, 가장 나답게, 그리고 모두를 이롭게 하는 인재가 돼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