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3:04 (화)
내달 창원 천주산 진달래축제 점검
내달 창원 천주산 진달래축제 점검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3.21 2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시 주차장ㆍ화장실 등 조성
교통혼잡 대비 추가 대책 검토
창원특례시 의창구는 지난 20일 다가오는 천주산 진달래축제를 대비하기 위해 사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창원특례시 의창구는 지난 20일 다가오는 천주산 진달래축제를 대비하기 위해 사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창원특례시 의창구는 지난 20일, 다가오는 천주산 진달래축제를 대비하기 위해 사전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주요 내용은 진달래축제를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 지원으로 △임시주차장 조성 △교통 및 산불방지 대책 점검 △임시화장실 설치 △행사장 주변 환경정비 △창원시 관광안내 등이 포함돼 있다.

의창구는 주차장의 안전한 운영과 교통혼잡을 예방하기 위해 직접 현장을 확인해 교통대책을 검토했으며, 추후 미흡한 부분이 발견되는 경우 신속하게 추가대책을 마련해 시행할 계획이다.

의창구는 지난 9일 축제 주최기관인 천주산진달래축제 추진위원회와 함께 `행사장을 찾는 관광객들의 편의성 증진`과 `인근지역에서 거주하고 있는 주민들의 불편 최소화`를 위한 간담회를 실시한 바 있다.

천주산 진달래축제는 다음 달 8일부터 9일까지 양일간 개최되며 △산신제 △진달래가요제 △초청가수 공연 △부대행사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 관련 주요 안내 사항은 추후 창원시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