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6:35 (화)
복지 취약계층 살기 좋은 고성 만들기 노력
복지 취약계층 살기 좋은 고성 만들기 노력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03.20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 지사보협의체, 사랑의열매 사업
복지 사각지대 발굴ㆍ지원체계 구축
고성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성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성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대표위원장 박영숙)는 협의체 사무국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획사업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체계 구축사업을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황순옥 고성군가족센터 센터장, 하명숙 고성가족상담소 소장, 손윤정 고성군종합사회복지관 관장이 참석해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마련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실질적인 지원으로 군민의 복지 체감도를 높이는데 뜻을 함께했다.

박영숙 대표위원장은 "복지예산이 늘어나고 다양한 정부 정책이 시행되나, 여전히 우리 주위에는 지원망에서 벗어나 고립되고 어려운 이웃들이 있다"며 "협의체와 다양한 민간 기관들이 함께 힘을 모아 살기 좋은 고성을 만드는 데 함께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황순옥 센터장은 "결혼 이주여성들은 한국에 적응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고 있지만, 실질적으로 아주 힘들게 사는 경우가 많다"며 "하지만 공적 지원을 받을 수 없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사업을 통해 실질적 지원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