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53 (토)
하동 지역 우수 학생 배출 학교 장학금 받아
하동 지역 우수 학생 배출 학교 장학금 받아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3.03.16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장학재단, 2개 고교 5백만 지원
정윤호ㆍ이다혜 학생 수능 점수 높아
"미래 지역 인재 육성에 최선 다할 것"
하동군장학재단이 지난 15일 수능성적 우수 장학생을 배출한 하동고ㆍ진교고등학교에 우수학교 장려금을 지급하고 해당 학교 교장선생님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하동군장학재단이 지난 15일 수능성적 우수 장학생을 배출한 하동고ㆍ진교고등학교에 우수학교 장려금을 지급하고 해당 학교 교장선생님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재)하동군장학재단(이사장 이양호)은 지난 15일 군수 집무실에서 수능성적 우수 장학생을 배출한 하동고등학교(교장 황영태)와 진교고등학교(교장 최달수)에 우수학교 장려금을 지급했다고 16일 밝혔다.

장려금 증서 수여에는 이양호 이사장을 비롯해 하승철 군수, 황영태 교장, 최달수 교장, 강은숙 장학재단 상임이사 등이 함께해 축하했다.

이양호 이사장은 우수학교로 선정된 하동고등학교와 진교고등학교에 증서와 함께 장려금 각 300만 원과 200만 원을 지급하고 축하 꽃다발 증정하며 그간의 노고를 격려했다. 장려금은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하동사랑상품권으로 지급됐다.

지난 2021년 신설된 우수학교 장려금 사업은 지역 내 고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4개 영역 평균 2등급 이내는 300만 원, 4개 영역 중 3개 영역 합 5등급(문과)ㆍ6등급(이과) 이내는 200만 원 등 수능성적 우수 장학생을 배출한 해당 학교에 지급한다.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서 하동고등학교 정윤호 학생이 4개 영역 평균 2등급과 진교고등학교 이다혜 학생이 3개 영역 합 4.5등급(문과)으로 수능성적 우수 장학생으로 선발됨에 따라 하동고등학교와 진교고등학교가 장려금 지원대상 학교로 선정됐다.

황영태 교장과 최달수 교장은 "먼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해 많은 지원을 해준 하동군장학재단에 감사드리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생과 여러 선생님이 마음 모아 함께 이룬 성과"라며 "앞으로도 우수 인재 육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