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0:36 (금)
산청군,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전력
산청군,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전력
  • 김영신 기자
  • 승인 2023.03.16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차 실과 대책보고회 개최
재정집행 상황 집중 점검 등
집행 목표 2365억 모두 집행
지난 15일 산청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실적 제고를 위한 제1차 실과 대책 보고회`를 하고 있다.
지난 15일 산청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실적 제고를 위한 제1차 실과 대책 보고회`를 하고 있다.

산청군이 올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에 전력한다.

16일 군에 따르면 지난 1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3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실적 제고를 위한 제1차 실과 대책 보고회`를 열고 재정집행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특히 추진이 부진한 사업의 재정집행 분야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이에 따라 군은 부서별로 집행실적이 부진한 사업과 대규모 투자사업에 대한 추진사항 전반을 점검하고 추진 과정 문제점과 애로사항 청취, 해결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 민생경제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일자리 예산과 생활SOC사업 분야 예산의 신속한 집행 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의견을 나눴다.

이번 보고회를 통해 군은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인 2635억 원의 재정을 모두 집행할 방침이다. 이는 신속집행 통계목 대상 총액 4392억 원의 60%에 해당한다.

이를 위해 군은 공공기관 등에 대한 위탁사업비 조기 발주를 통한 선지급, 공정별 소요 기간 단축, 선금지급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집행률을 높일 방침이다.

아울러 부서별 신속집행 실적을 공유해 부서 간 경쟁을 유도하고 우수 부서는 성과보수를 반영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집행실적 부진 부서를 대상으로 매주 점검회의를 열고 체계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다.

이승화 군수는 "신속집행은 민생경제 안정과 `코로나19` 탓에 위축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면서 "실질적인 효과를 거두도록 각 부서장 책임 아래 신속 집행률을 끌어올리는 데 온 힘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