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3:22 (토)
경남조달청, 현장 규제사항 신속 발굴 총력
경남조달청, 현장 규제사항 신속 발굴 총력
  • 황철성 기자
  • 승인 2023.03.16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달청이 16일부터 다음 달 14일까지 조달기업이 현장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규제사항을 신속 발굴하기 위해 공공조달 현장애로 규제 발굴 공모전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공모전은 국민, 기업, 공무원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공조달 현장에서 조달사업과 관련된 절차 간소화, 비용 절감 등의 애로사항을 제안할 수 있다.

공모주제는 종합쇼핑몰 편의성 제고, 혁신ㆍ우수제품 등 기술개발제품 분야의 판로 지원, 시설 공사 입찰의 규제 개선, 비용ㆍ시간 절감, 서류 감축 등을 위한 디지털화 등 현장애로 사항 등이다

공모방법은 조달청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접수하며, 우수 공모작은 조달청장 표창과 함께 소정의 포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공모전을 통해 168개의 과제가 발굴됐으며, 이 중 54개는 2022년 조달청 규제혁신 과제(138개)에 포함돼 개선 추진 중이다.

대표적으로 다수공급자계약 표준행정소요일수 도입, 소프트웨어 직접생산요건 완화 등 조달행정의 `시간ㆍ서류ㆍ비용` 부담을 완화하고, 조달시장의 활력을 높이는 다양하고 참신한 규제혁신 과제가 발굴됐다.

이종욱 조달청장은 "조달현장에서의 규제는 작지만 아픈 규제로, 기업에 커다란 걸림돌이 될 수 있다"면서 "현장에 숨어있는 그림자 규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적극적으로 개선해 나갈 예정이며, 이번 공모전에 조달기업과 발주기관 공무원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