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0:34 (목)
`동부권 대입정보센터` 조속히 추진해야
`동부권 대입정보센터` 조속히 추진해야
  • 경남매일
  • 승인 2023.03.16 2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산 등 경남 동부권 고교생 등 대학 진학을 위한 대입 수험생을 위한 동부권 대입정보센터 건립 요구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동부권 대입정보센터 건립은 박종훈 경남교육감의 선거공약이기도 해 경남 동부권 학부모와 학생, 교사 등 교육공동체의 요구는 당연하고 대입 정보에 목말라 있는 수험생 등을 위해 조속히 추진돼야 할 경남교육 정책 중 하나다.

박 경남교육감은 "사람은 누구나 꿈을 이루기 위한 무수한 땀과 정성으로 켜켜이 행복을 쌓아 간다"며 "학생들의 대학 진학도 행복을 쌓아 가는 한 여정"이라며 자신의 꿈 실현에 다가가기 위해 대학 진학에 나서는 학생들을 위해 양질의 대학입시 정보 제공을 약속하며 대입정보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경남에는 지난 2016년 3월 경남대입정보센터, 2021년 3월 서부대입정보센터를 도 교육청과 진주 각각 개소해 다양한 대입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경남지역 대입정보센터는 `나눔ㆍ소통ㆍ배려`라는 슬로건으로, 학생들의 꿈길을 함께해 개별 맞춤형 대학 진학을 위한 `맞춤형` 대학 진학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 동부권 대입정보센터 건립추진과 관련해 회의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양산교육지원청은 양산지역에 동부권 대입정보센터 건립 당위성을 설명하고 경남도교육청의 조속한 추진을 건의하고 현장 방문도 했다. 지원청은 "양산은 도내 유일 인구 증가지역으로 부산ㆍ울산 등 대도시에서 유학을 오는 등 대입정보 수요가 급증한다"며 "특히 동ㆍ서부지역 간 교육 격차가 큰 양산시의 문제도 대입정보센터가 해소할 수 있고 또 교통편이 좋아 김해ㆍ밀양의 학생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어 동부권 대입정보센터 입지로서는 최적지"라고 설명했다. 대입은 정보가 힘이다. 정보 부족으로 꿈을 쌓는 데 어려움이 있으면 안 된다. 추진을 서둘러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