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7:18 (목)
하영제, 김문수와 KAI 방문 노사 대표 만나 간담회 개최
하영제, 김문수와 KAI 방문 노사 대표 만나 간담회 개최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03.15 2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영제 의원과 김문수 경사노위원장이 KAI를 방문해 간담회 후 관계자들과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영제 의원과 김문수 경사노위원장이 KAI를 방문해 간담회 후 관계자들과 파이팅을 외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통령 직속 노사정 사회적 대화 기구인 경제사회노동위원회(경사노위) 김문수 위원장이 국민의힘 하영제(사천ㆍ남해ㆍ하동) 의원과 함께 지난 14일 오후 한국항공우주산업주식회사 KAI(강구영 사장)를 방문해 노사 대표를 만나 간담회를 가졌다.

김 위원장은 "이번 간담회는 대한민국 핵심 항공 방산기업인 KAI의 노사를 방문해 공공부문 혁신에 대한 의견수렴과 방위산업 노사의 어려움을 청취하는 등 정부의 노동 개혁에 대한 현장 노사의 의견을 폭넓게 수렴하는데 의미를 두고 마련됐다"고 밝혔다.

이날 김 위원장은 노사 관계자와 간담회에서 "방위산업은 미래 신성장 동력이자 우리나라 첨단산업을 견인하는 중추"라며 "압도적인 국방력을 뒷받침하는 것은 방위산업의 우위에 있으며 그 시작은 노사화합에서부터 출발한다"고 강조했다.

하 의원은 "김 위원장의 관심 어린 방문에 감사를 표한다"면서 "우주항공산업의 요체인 KAI의 선진적 노사관계의 형성이 미래 항공산업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국회의원으로서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이어 황영안 KAI노조위원장과 노조 간부들과의 간담회에서 하 의원은 "회사는 근로자의 애로사항에 귀 기울이고 근로자는 K-방산에 걸맞은 경쟁력을 갖추는 상생 관계 강화에 힘써 명품 방산기업을 만들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