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41 (금)
"진주문예회관 전면보수 예산 확보 도울 것"
"진주문예회관 전면보수 예산 확보 도울 것"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3.15 2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문화복지위 현지활동
e스포츠 경기장 건립지 등 방문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15일 진주실크박물관 사업대상지와 양산 소재 보건복지센터를 방문해 올해 첫 현지 의정활동을 펼쳤다.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15일 진주실크박물관 사업대상지와 양산 소재 보건복지센터를 방문해 올해 첫 현지 의정활동을 펼쳤다.

경남도의회 문화복지위원회는 지난 14일 진주 소재 경남e스포츠 상설경기장 사업대상지, 경남문화예술회관 방문을 시작으로 15일 진주실크박물관 사업대상지와 양산 소재 보건복지센터를 방문, 올해 첫 현지 의정활동을 펼쳤다.

먼저 e스포츠 상설경기장 사업대상지인 경상대학교를 방문한 위원들은 당초 `진주 경남e스포츠 상설경기장 신축계획`이 `경상국립대 100주년 기념관 건물 임대 후 리모델링`으로 변경된 사안과 관련해, 학생들의 학습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으며, 이와 더불어 학생, 시민, 게임업계 등 다양한 구성원들을 위한 융복합적인 활용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시설활용 방안을 마련할 것을 당부했다. 뿐만 아니라 e스포츠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만큼 관련 산업계와 긴밀한 협력관계를 구축할 것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회의에 참석한 경상국립대학교 권순기 총장은 "경남e스포츠 상설경기장의 성공적 구축을 위해 학교 차원에서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학교가 지역사회를 위해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관계기관과 함께 지속 고민하겠다"고 말하며 지역사회와의 협력 의지를 보이기도 했다.

이어 위원들은 경남문화예술회관을 방문해 주요 현안에 대해 보고받았다. 특히 문화예술회관 외부 기둥 파손 보수공사와 관련해 박춘덕 의원(창원 15ㆍ국민의힘)은 "현재 부분 보수 계획은 미관상 보기 좋지 않아 김중업 선생의 작품이자 진주의 자랑인 문화예술회관의 가치를 훼손할 우려가 든다"고 지적하면서 "기둥 마감재가 낙하하는 상황에 안전사고도 우려되므로 신속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김재웅 위원장은 "도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시간과 예산이 더 들더라도 부분 보수보다는 전면보수가 타당하다"며 "도의회에서 예산 확보 등을 적극 돕겠다"고 말했다.

이튿날인 15일 오전에는 한국실크연구원을 방문해 진주 실크박물관 건립 추진 현황을 청취했다. 위원들은 진주실크가 세계적으로 명품으로 육성될 수 있도록 애쓰고 있는 한국실크연구원의 노고를 격려하였으며, 진주실크의 고유가치가 잘 보존되고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실크박물관 건립에도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김재웅 위원장은 "경남 문화예술의 발전과 도민이 공감하는 복지정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