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태용 시장 주민과 대화
홍태용 시장 주민과 대화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03.14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유3동 시작 19개 읍ㆍ면ㆍ동
오는 5월까지 소통 행정 박차
주민 건의ㆍ애로 들은 뒤 즉답
"꿈 이루는 행복도시
모든 행정력 집중"
홍태용 김해시장이 지난 13일부터 장유3동 주민과의 대화를 시작으로 19개 전 읍면동을 순차적으로 방문한다.
홍태용 김해시장이 지난 13일부터 장유3동 주민과의 대화를 시작으로 19개 전 읍면동을 순차적으로 방문한다.

홍태용 김해시장이 지난 13일 장유3동 주민과의 대화를 시작으로 오는 5월까지 19개 전 읍면동을 순차적으로 방문해 시민과 호흡한다.

읍면동별로 희망주민을 비롯해 도ㆍ시의원, 관계기관ㆍ단체장 등 50~120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 시장의 민선 8기 시정 성과와 2023년 시정 운영 방향, 읍면동별 현안사업 설명, 주민과의 대화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홍 시장은 2시간 동안 시정 운영 방향 등을 직접 발표하고 주민과의 대화를 주재하면서 주민 건의와 애로를 들은 뒤 즉답하는 방식으로 진행해 시민들의 시정 이해도와 신뢰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김해시는 2023년 국ㆍ도비 1조 원 시대를 열었고 3조 912억 원의 역대 최고 투자유치 실적을 달성하며 6500여 명 신규고용을 창출하는 등 코로나19 이후 침체된 지역경제 회복의 발판을 마련했다.

또 전 읍면동 주민자치회 출범,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 등으로 민선 8기 새로운 시정의 밑그림을 차근차근 그려나가고 있다.

올해 김해시는 6대 시정 운영 방향을 정하고 산업, 환경, 도시, 복지, 문화 등 분야별 세부 추진계획을 수립해 차질 없이 추진하고 있다.

이와 함께 `2030 새로운 김해, 성장하는 경제 5대 전략산업`(△의생명ㆍ의료기기 △디지털 물류 △스마트센서 △미래자동차 △지능형 로봇)을 발표하며 미래 100년 김해 산업 청사진을 제시, 부ㆍ울ㆍ경을 아우르는 동남권 경제수도로 발돋움할 방침이다.

홍 시장은 "지난해가 민선 8기 출발을 위한 준비단계였다면 올해는 시정 2년 차로 공약사업과 현안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이에 대한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는 해가 될 것"이라며 "우리 김해시가 누구든지 노력하면 꿈을 이룰 수 있는 행복도시가 되도록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