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19 (금)
통영해경 "현장중심 대응 능력 향상한다"
통영해경 "현장중심 대응 능력 향상한다"
  • 한상균 기자
  • 승인 2023.03.13 2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7일까지 팀워크 훈련
함정 6개소 17개 종목 숙달
통영해경이 인명구조ㆍ사고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한 팀워크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통영해경이 인명구조ㆍ사고대응 능력을 높이기 위한 팀워크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통영해경의 더욱 강화된 조직으로 거듭나기 위해 다음 달 7일까지 현장대응능력 팀워크 훈련을 진행한다.

지난달 20일 시작한 팀워크 훈련은 일선 파출소ㆍ함정 직원들을 중심으로 시행되고 있다. 경비함정 9척, 파ㆍ출장소 6개소 27개 팀 구성원이 참가한다. 주로 지역특성에 맞춘 인명구조, 사고대응 훈련을 집중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거제ㆍ통영ㆍ고성 등 다양한 섬과 해양구조물, 양식어장 등 지역특성을 고려한 취약개소 확인, 화재선박 대응 등이 주요 과제다. 특히, 정기 인사발령으로 교체된 인원 간의 새로운 팀워크 강화도 확립에 힘쓰고 있다.

김길규 기획과장은 "사건ㆍ사고 해결은 현장에 있다는 현장중심의 대응 역량향상에 초점을 두고 진행하는 이 훈련은 단시간 내 팀워크를 이뤄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오는 20일부터 경비함정은 인명구조, 선내진입, 단정 양ㆍ하강 등 현장 대응에 필요한 17개 종목을 훈련하고 파출소는 능숙한 연안구조정 운용과 지역 내 지형지물에 맞는 구조 훈련을 실시한다. 훈련이 끝나는 다음 달 7일 결과를 평가를 실시해 약 40일에 걸친 훈련을 마감한다.

주용현 통영해경서장은 "현장부서 팀워크 훈련을 통해 개인 및 팀간 역량을 강화하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현장대응 능력을 강화해 안전하고 깨끗한 희망의 바다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