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15 (금)
경남정보대,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선정
경남정보대,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선정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3.03.06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컬미식전공 등 2개 과정 신설
로컬창업주간 지정ㆍ프로그램 운영

경남정보대학교(총장 김대식)는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2023년 로컬콘텐츠 중점대학`으로 선정됐다고 지난 2일에 전했다.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사업`은 지역 대학을 비기술 기반의 창업과 소상공인 혁신의 거점으로 활용해 창의적인 지역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통한 지역 소멸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올해 처음 신설된 사업이다.

경남정보대는 호텔외식조리학과와 호텔제과제빵과, 미디어영상과와 K-뷰티학과를 연계해 각각 로컬미식전공, 미디어&뷰티콘텐츠전공 등 2개 과정을 신설하고 지역현안 해결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견인하기 위한 로컬콘텐츠 개발역량과 융복합적 소양을 갖춘 로컬크리에이터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 대학은 지역가치 창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로컬푸드 및 지역가치, 지역특화 관광 분야를 설정하고 연계전공별 로컬콘텐츠 개발역량 강화를 위한 정규교과와 아이디어챌린지, 로컬창업주간, 성과확산페스타 등의 비교과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을 살리는 청년 로컬크리에이터를 양성할 방침이다.

이번 사업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부산시 지산학협력과와 업무협약을 통해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으며, 향후 로컬창업 체험 및 대학 내 창업 분위기를 확산할 수 있는 로컬창업주간을 지정해 함께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김대식 경남정보대 총장은 "부산이 가지고 있는 지리적 환경적 특성을 활용해 새로운 레시피, 제품 등을 개발하고 로컬미식분야의 특화 인재를 양성함은 물론 미디어, 뷰티분야 전문기술과 콘텐츠 개발역량을 갖춘 청년 인재를 많이 배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업은 전국 4년제 대학, 전문대학을 대상으로 공모가 진행됐으며 경남정보대가 동남권 대학 중 유일하게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