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6:03 (목)
김태호 국회 외통위원장 "한일관계 개선 직시해야"
김태호 국회 외통위원장 "한일관계 개선 직시해야"
  • 서울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03.06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부가 6일 `제삼자 변제` 방식의 강제징용 피해배상 해법을 발표한 데 대해 징용 피해자 지원 단체가 강하게 반발하며 집단행동을 예고하자 국회 외교통일통상위원장인 국민의힘 소속 김태호(산청ㆍ함양ㆍ거창ㆍ합천) 의원은 "정치권이 국민과 함께 일본의 호응을 차분히 지켜봤으면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피해자 대부분이 90대 고령이어서 판결금 문제를 지체할 수 없는 데다 중층적인 경제안보 위기 속에서 한일관계 나아가 한미일 안보협력을 더 이상 방치할 수 없어 고뇌의 결단을 내렸다"면서 "정부가 강조했듯이 이번 정부의 해법은 끝이 아니라 시작"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김 의원은 "이미 젊은 세대의 눈은 과거를 넘어 미래를 보고 있다"며 "젊은 세대의 압도적 다수가 한일관계 개선을 바란다는 점을 정치권이 직시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무엇보다 일본 정부의 진정성 있는 사과가 있어야 한다. 그리고 전범기업 참여를 요구하는 목소리에도 귀를 기울여야 할 것"이라면서 "언제까지고 죽창가만 외칠 순 없다. 죽창가 소리에 경제도 안보도 다 묻혔다. 국운이 달린 외교에는 정치 논리보다 국가 이성이 앞서야 한다"고 역설했다.

그러면서 "정치적으로 손해라도 국가적으로 이득이면 마땅히 그 길을 가야 한다"며 "정부 발표의 취지가 정쟁으로 훼손되지 않길 바라며 정치권이 국민과 함께 일본의 호응을 차분히 지켜봤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