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7:57 (금)
`갑작스러운 죽음` 유족 마음 함께 위로해요
`갑작스러운 죽음` 유족 마음 함께 위로해요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3.03.05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보건소 ,지원사업 시행
심리지원ㆍ주거비용 등 서비스
함안군 보건소의 모습.
함안군 보건소의 모습.

함안군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유족의 사별 후 슬픔과 애도 과정, 위기 상황에 따른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자살유족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고 5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함안군에 거주 중이며, 사례관리에 동의한 유족을 대상으로 애도 상담, 사례관리 등 심리지원뿐만 아니라 일시주거비용, 사후 행정처리 비용, 특수청소 비용, 정신건강 치료비 등 경제적 지원 서비스를 연계ㆍ제공한다.

심리상담 등 정신건강 관련 서비스에만 국한했던 기존의 공공서비스 한계를 극복하고 법률 및 행정 처리ㆍ특수청소ㆍ일시 주거ㆍ사후 행정 등 실생활에 필요한 구체적 지원을 통해 자살 유족의 2차적 자살 예방에 이바지할 예정이다.

또한 매월 셋째 주 목요일마다 자살유족 자조모임 `따로 또 같이`를 운영한다. 갑작스러운 죽음으로 운명을 달리한 분의 남은 가족이나 친구, 동료 등을 대상으로 편안한 애도를 돕고, 같은 상황에 처한 유족들과 아픔을 함께 나누면서 스스로 치유하고 완전한 일상생활 복귀를 돕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해당하는 유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오는 12월까지 시범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며, 실질적인 지원을 통해 자살유족 발굴 및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자살예방 협력체계를 구축할 수 있는 발판으로 작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함안군보건소(055-580-3201, 3146)로 문의하면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