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5 (금)
경남조선업도약센터가 구인난 도와드려요
경남조선업도약센터가 구인난 도와드려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3.01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해구청 민원실서 센터 운영
1:1 맞춤 취업 지원서비스 등 제공

창원특례시는 조선업 지원을 위해 진해구청 민원실에 `경남조선업도약센터`를 운영한다.

지난해 고용위기지역 지정이 만료됨에 따라 창원시는 경남도와 거제시ㆍ통영시ㆍ고성군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고용노동부 `지역고용위기 대응 지원사업` 공모를 신청해 지난달 말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됐다.

`지역고용위기 대응 지원사업`은 고용위기지역의 고용회복 지원과 고용위기지역 지정 종료에 따른 지원 중단 충격을 완충하기 위해 해당 자치단체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조선업 도약센터`를 통해 조선업 구인 지원을 위한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사업이다.

`경남조선업도약센터`(이하 도약센터)는 지난 2016년 개소한 거제 조선업 희망센터를 확대 개편한 것으로, 지역 조선업 현장에서 신속한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거제, 창원시 진해구에도 상담 창구를 개설하게 됐다.

조선업에 구직을 희망하는 자가 도약센터를 방문하면 1:1 맞춤 취업 지원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도약센터 취업 지원 및 연계 서비스 참여 후 조선업체에 취업한 근로자는 3개월을 근속하는 경우 취업정착금 100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도약센터는 `조선업 플러스일자리사업`의 다양한 지원사업(내일채움공제, 훈련수당, 도약장려금, 숙퇴직자 재취업 지원)에 대한 상담 및 신청접수 창구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앞으로 조선업과 관련한 지원사업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남조선업도약센터(055-225-3586, 창원 취업컨설팅담당)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나재용 경제일자리국장은 "경남조선업도약센터는 10년만의 슈퍼사이클을 맞아 넘치는 일감에도 불구하고 일할 사람이 없어 고심하고 있는 조선업계 인력난 해소의 물꼬를 틀 것으로 기대된다"며 "신속한 인력 보충을 통해 그동안의 수주 실적이 적기 생산으로 이어져 조선업이 다시 재도약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