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5:42 (금)
자연ㆍ사람 공생 가능 친환경 사업 추진 노력
자연ㆍ사람 공생 가능 친환경 사업 추진 노력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2.27 2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시ㆍ마산시니어클럽 업무협약
주남환경학교 자원순환 체험활동
창원특례시는 주남환경학교 생태환경 및 자원순환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산회원시니어클럽`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창원특례시는 주남환경학교 생태환경 및 자원순환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산회원시니어클럽`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창원특례시는 최근 주남환경학교 생태환경 및 자원순환교육 활성화를 위해 `마산회원시니어클럽`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남환경학교는 지난 1월부터 `슬기로운 생태체험교실` 프로그램을 통해 자원순환 교육으로 커피박(커피 찌꺼기) 화분 만들기 체험활동을 진행해왔으며, 마산회원시니어클럽의 `청춘담은 공방` 사업단에서도 커피박을 이용한 연필, 화분, 벽돌 등을 만들어 자원순환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학교는 `다시 쓰면 자연입니다`를 실현할 수 있는 계기 마련을 하고자 마산회원시니어클럽과의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협약 내용은 △사람과 자연이 공생하는 친환경ㆍ생태전환 사업의 개발 및 홍보 △생태시민 육성, 생태행동 실천을 위한 시민 인식개선 사업 동참 △생태환경 및 자원순환교육 활성화를 위한 유기적 협력관계 형성 △환경분야 관련 정보를 상호교류해 지역사회에 모범적인 협력모델 제시 등이며, 양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업은 공동으로 추진된다.

박명종 푸른도시사업소장은 "이번 상호교류 업무협약이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생태환경 및 자원순환교육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 나아가 주남환경학교가 환경교육 도시를 위한 플랫폼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학교는 지속 가능한 미래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 사항은 홈페이지 프로그램 예약 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