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08:03 (목)
"붕어빵 구워 이웃과 나누며 따뜻한 공동체 만들기 앞장서죠"
"붕어빵 구워 이웃과 나누며 따뜻한 공동체 만들기 앞장서죠"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2.26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용주 마산 진동 주민자치위원
노인ㆍ취약계층 등 무료 제공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활동
지난 24일 진동면 진해현관아 앞에서 최용주 사장이 사랑의 붕어빵을 굽고 있다.
지난 24일 진동면 진해현관아 앞에서 최용주 사장이 사랑의 붕어빵을 굽고 있다.

"붕어빵 먹으러 오세요.","배고픈 사람들에게 공짜로 붕어빵을 나눠 줍니다."

창원특례시 마산합포구 진동면에서 `최용주 골프아카데미`를 운영하면서 주민자치위원을 하고 있는 최용주 사장이 1년째 시민들에게 붕어빵으로 사랑을 전달하고 있어 칭찬이 자자하다.

이제 최 사장을 진동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다. 붕어빵 하면 최 사장이다. 특히 봉사활동이면 남보다 먼저 앞서고 있어 진동면의 천사이다.

최 사장은 지난 24일 진동면 진해현관아 앞에서 `사랑의 붕어빵` 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 날 최 사장은 지역 내 학생, 취약계층 노인 등 주민들을 대상으로 따뜻한 붕어빵을 무료로 제공해 사랑의 온정을 실천했다. 붕어빵 나눔봉사는 지난 2022년 3월부터 현재까지 꾸준히 이어져 오고 있으며, 매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시작해 재료 소진 시까지 직접 붕어빵을 구워냈다.

최 사장은 "평소 이웃들을 위해 어떻게 봉사할지 방법을 고민하던 중 붕어빵 나눔봉사를 생각하게 됐다"며 "작은 일이지만 지역 사회를 위해 나눔을 실현할 수 있어서 뿌듯하다"며 소감을 말했다.

한편, 최 사장은 진동면 주민자치프로그램인 `골프교실`의 강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최용주 골프아데미 운영 및 진동면 주민자치위원으로 명절 사랑의 후원품 전달, 사랑의 붕어빵 간식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