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05:59 (수)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시민 체감 높인다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시민 체감 높인다
  • 신정윤 기자
  • 승인 2023.02.22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기 상임회장 이시우씨 선출
지역 축제 연계 홍보 캠페인 확대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제3기 출범식을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제3기 출범식을 개최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3기가 출범해 관련 시민 주도적 사업을 확대하며 시민 체감도를 키운다. 지속가능발전이란 `미래세대가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기반을 훼손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현세대의 필요를 충족시키는 것`으로 정의 (우리 공동의 미래, UN 브룬트란트 보고서, 1987)되는데 협의회는 민관협력 거버넌스다.

김해시와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협의회 위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해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3기 위원 위촉식 및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제3기 임원진 공동의장으로 시민대표 윤남식(56세, 인제대 미래복지연구소), 기업대표 이시우(63세, 건축사사무소 평산 대표)가 선출됐으며 당연직으로 김석기 김해시 부시장이 행정대표 공동의장이 됐다.

공동의장 중 협의회를 대표하게 되는 제3기 상임회장 및 운영위원장에 기업대표 이시우, 감사(2명) 손현두, 김경남, 5개 분과 위원장은 생태환경분과 임영택, 지역경제분과 오병석, 보건복지분과 강태옥, 교육문화분과 이병영, 마을공동체분과 김채영 위원이 각각 맡게 됐다.

올해 새롭게 시작하는 제3기 협의회는 기존 지속가능발전 공모사업, 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지속가능발전대학, 찾아가는 지속가능발전 처음학교 이외에도 시민 공감대 형성과 지속가능발전 인식 제고를 위한 시민 주도적 사업을 확대 운영하기로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