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1:17 (금)
볼보그룹, 창원공장 100억원 설비 투자
볼보그룹, 창원공장 100억원 설비 투자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2.21 2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 배터리팩 라인 설치 생산
아시아 전동화 장비 수요 대응
탄소중립 가치 사슬 형성 목표
볼보그룹이 국내 창원공장에 약 100억 원을 투자해 전기 배터리팩 국내 생산을 추진한다. / 볼보그룹코리아
볼보그룹이 국내 창원공장에 약 100억 원을 투자해 전기 배터리팩 국내 생산을 추진한다. / 볼보그룹코리아

볼보그룹이 차세대 전동화 장비 수요에 대비해 볼보건설기계 창원공장에 약 100억 원(780만 달러)을 투자해 약 760평 규모(2500 평방m)의 전기 배터리팩 생산라인을 신설한다.

이번 투자로 볼보그룹코리아는 오는 2024년 6월까지 창원공장에 배터리팩 생산시설을 구축하고 향후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내 전동화 장비 수요에 대응할 예정이다. 볼보그룹코리아 창원공장은 볼보건설기계그룹 내 최대 규모의 굴착기 생산공장이자 전 세계 볼보 굴착기의 55%를 생산하는 핵심 생산기지이다.

볼보건설기계와 볼보그룹코리아는 과학적 탄소감축 목표(SBTi, Science Based Targets initiative)에 발맞춰 오는 2040년까지 전 사업영역에서 탄소중립(Net Zero) 가치 사슬을 형성하는 목표를 기반으로, 이를 위해 2030년까지 매출의 35%를 전동화 장비를 통해 달성한다는 중간 목표를 가지고 있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지난해 4월 전기 굴착기 양산 라인을 마련한 데 이어 전기 연료 설루션을 국내에서 생산하게 됨으로써, 볼보건설기계 전동화 로드맵 이행을 가속화하고 전기 굴착기 핵심 생산기지로 도약하게 됐다.

볼보그룹코리아 창원공장에 신설되는 배터리팩 생산라인은 컴포넌트 생산시설 내 약 760평 규모 부지에 자리해 전기 배터리팩 및 그 밖에 다양한 전기 연료 설루션을 생산 및 유통하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볼보그룹코리아는 올해 4월에 배터리팩 생산라인 공사에 착수하며, 이후 생산라인 완공 및 양산 시점은 오는 2024년 6월로 예상하고 있다.

앤드류 나이트 볼보그룹코리아 대표이사 겸 볼보건설기계 굴착기 오퍼레이션 총괄은 "최근 전기 굴착기 양산 라인 준공에 이어 또 한번 볼보건설기계 전동화 비전에 발맞춰 중요한 도약을 만들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볼보그룹코리아 창원공장은 볼보 굴착기의 핵심 생산 기지로서, 업계 최전선에서 지속 가능한 건설기계에 대한 관심과 수요에 대응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