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3:14 (수)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적극 노력"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 적극 노력"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3.02.20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 2월 현안 점검회의
정책 추진 등 군민 의견 수렴
20일 함안군이 2월 현안점검 회의를 하고 있다.
20일 함안군이 2월 현안점검 회의를 하고 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20일 오전 군청 별관 3층 중회의실에서 개최한 2월 현안 점검회의를 통해 `고향사랑 기부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고향사랑 기부제`는 주민 복리사업 추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로 지역발전에 이바지할 재원으로 기대가 크며, 기부자에게 지역특산물을 답례품으로 제공해 농촌경제 활성화에 중요한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소관부서에서는 본 취지를 알고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 강화와 함께 기부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다양한 답례 품목도 발굴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지속적인 재기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감사 서한문 발송이나 기부자들이 실제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기금사업 발굴에도 적극 힘써 달라고 말했다.

이어서 박완수 경남도지사와 함안군민과의 대화 시 나온 건의 사항 추진에 철저를 기해 줄 것을 주문했다.

"이달 초 박완수 도지사의 군 방문 시 제시된 건의 사항은 군정 발전과 군민의 불편 사항 해소를 위해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소관부서별로 건의 사항을 사업화해 추진될 수 있도록 도에 적극적으로 요구하는 등 대처하고, 담당 부서와 긴밀히 협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주요 정책이나 사업 추진 시에는 군민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해 적극 반영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민생경제 회복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달라고 말했다. 사회 전반에 걸쳐 경기침체가 지속되면서 소상공인, 중소기업, 취약계층 등에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 향후에도 민생경제가 나빠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난방비, 전기요금 등 공공요금 인상으로 취약계층을 비롯한 소상공인, 자영업자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럴 때 일수록 우리 행정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군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고 소외되는 계층이 없도록 행정력을 강화해 달라고 말했다. 전 부서에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에게 도움을 주는 방안에 대해 지속적으로 고민하고 추경예산에도 반영하는 등 지원책을 마련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재정집행과 관련해 실물경제 위기 상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1분기 이내에 집행 가능한 부분은 신속히 집행해 줄 것을 당부하며 이날 회의를 마무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