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3:11 (금)
"버려진 산림 자원 잘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해요"
"버려진 산림 자원 잘 활용해 지역경제 활성화해요"
  • 이대형 기자
  • 승인 2023.02.16 2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성군ㆍ고성군산림조합ㆍ신영포르투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활성화 협약
인허가 등 행정절차 효율 이행 논의
고성군ㆍ고성군산림조합ㆍ(주)신영포르투가 지난 15일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자원 활용 및 공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성군ㆍ고성군산림조합ㆍ(주)신영포르투가 지난 15일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자원 활용 및 공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고성군과 고성군산림조합(조합장 구대진), ㈜신영포르투(대표 노재남)는 지난 15일 고성군청 군수실에서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자원 활용 및 공급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이상근 군수, 구대진 고성군산림조합장, 노재남 ㈜신영포르투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 체결과 더불어 지역 내 산림ㆍ목재산업의 상생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산림ㆍ목재산업을 친환경 에너지원으로서 가치를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인허가 등 행정절차의 효율적 이행 △사업 추진에 따른 민원 처리 등 협력체계 유지 △사업의 품질 향상을 위한 현장 지도 및 점검 등에 대한 상호 협력 △업무별 역할 분담을 통한 산물 자원 생산 증대 등이며, 당사자들은 협약을 통해 미이용 산림바이오매스 자원 활용을 최대화할 수 있는 협조 체계를 구축하기로 약속했다.

이상근 군수는 "지역 내 ㈜신영포르투라는 파트너가 있다는 것이 우리 고성군으로서는 참 좋은 기회"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버려지던 산림바이오매스 자원을 활용해 군이 국내에서 손꼽히는 친환경 도시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성군산림조합, ㈜신영포르투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대진 고성군산림조합장은 "고성군과 고성군산림조합이 산림청 공모를 통해 조성하고 있는 갈모봉 선도 산림경영단지 조성사업이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한다"며 "우리 조합은 작년 수익금을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성금으로 기탁하고 앞으로도 고성군산림조합은 고성군의 사유림 경영을 선도하는 책임 있는 기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