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9:23 (목)
"학생이 중심 돼 학교 공간 직접 바꿔요"
"학생이 중심 돼 학교 공간 직접 바꿔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2.14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찾아가는 공간수업 연수
강사단 35명, 5단계 과정 소개 등
지난 13일 경남교육청 제2청사 회의실에서 열린 `찾아가는 공간수업 나눔 강사단 역량 강화 연수` 모습.
지난 13일 경남교육청 제2청사 회의실에서 열린 `찾아가는 공간수업 나눔 강사단 역량 강화 연수` 모습.

경남교육청은 지난 13일 제2청사 7층 회의실에서 `찾아가는 공간수업 나눔 강사단 역량 강화 연수`를 열었다. 이번 연수는 아이들이 학교 공간 재구조화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공간수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민주, 배움, 공동체, 인권이 있는 학교 공간 재구조화와 교육과정에 기반한 학생 참여 공간수업을 위해 현장 지원 강사단 35명이 한자리에 모여 연수에 열띠게 참여했다.

`학교의 미래, 공간과 만나다`라는 주제로 양덕여중 이희정 교사, 석봉초 김희진 교사는 학교 공간에 대한 생각 확장하기, 공간수업 5단계 과정(이해하기, 관찰하기, 상상하기, 구성하기, 돌아보기)을 참여와 실습 중심으로 소개했다.

연수에 참석한 남지중 김용곤 교사는 "학교의 주인인 학생들이 중심이 돼 학교 공간을 바꾸는 과정에서 학생의 의사와 선택권을 존중하게 되고, 주도적으로 참여하는 과정에서 주인의식을 함양할 수 있을 것 같아 유익했다"라고 말했다.

류해숙 미래학교추진단장은 "학교 공간 재구조화를 위한 프로젝트 공간수업을 통해 아이들의 삶이 묻어나는 공간, 아이들의 꿈을 담는 공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활성화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