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3:54 (목)
부산지방국세청, 상반기 세무관서장 회의
부산지방국세청, 상반기 세무관서장 회의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3.02.13 2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지방국세청은 13일, 청사 회의실에서 지역 내 세무서장 및 지방청 간부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무관서장 회의를 개최해, 지난 2일 전국 세무관서장 회의에서 발표된 2023년 국세행정 운영방안을 바탕으로 중점 추진할 사항과 분야별 주요 업무를 공유했다.

회의를 주재한 장일현 청장은, 현재의 고물가고금리, 주요국의 경기둔화 등 어려운 대내ㆍ외 경제상황에서 지역경제의 회복과 성장을 지원하고, 납세서비스를 제고해 "국민의 국세청, 신뢰받는 국세행정"을 구현하자고 당부했다.

이를 위해 부산청 직원 모두는 세정현장에서 납세자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역지사지의 자세로 따뜻한 세정을 세심하게 집행해 줄 것을 주문하고, 성실신고 지원을 위한 `납세서비스 고도화` 및 업무 전반에 대한 `내부 업무 고도화`를 통해 국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국세 환급금 조기지급, 신고ㆍ납부 기한 연장, 가업승계나 법인세 공제ㆍ감면에 대한 컨설팅 등을 통해 지역 사업자들이 세무상 애로사항 없이 경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납세자와 진정성 있게 소통해 세무조사와 신고내용 확인 등의 검증업무는 어려운 경제여건을 고려해 탄력적으로 운영하되, 선택과 집중을 통해 민생 침해 및 고의적ㆍ지능적인 탈세에는 엄정하고 단호하게 대응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