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 `기술거래 활성화 지원` 참여 기업 모집
중기 `기술거래 활성화 지원` 참여 기업 모집
  • 정석정 기자
  • 승인 2023.02.07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부터 스마트 테크브릿지 활용
제안서 작성비용 등 200건 지원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7일, 중소벤처기업부의 `중소기업 기술거래 활성화 지원사업` 중 하나인`2023년 기술수요정보 RFT 구축 및 고도화사업`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

기보는 `중소기업 기술혁신 촉진법`에 따른 기술거래ㆍ사업화 전담 기관으로서 중소기업 수요중심의 기술거래 및 사업화 촉진을 위해 2022년부터 중소기업 기술거래 활성화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술수요정보 RFT 구축 및 고도화사업`은 개방형 기술혁신 플랫폼인 `스마트 테크브릿지`를 통해, 외부기술을 도입해 공정 개선ㆍ신제품 개발ㆍ사업 전환 등 사업화를 도모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의 기술수요제안서(RFT:Request for Technology Transfer) 작성 지원 사업이다. 이를 통해 기술수요정보를 명확히 하고 사업화 전략을 수립할 수 있어 수요자인 중소기업 중심으로 기술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오는 27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스마트 테크브릿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격 요건에 맞는 기업에 대해 선착순으로 기술수요제안서 작성비용 총 200건까지 지원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기보 홈페이지 및 `스마트 테크브릿지`에 게시되는 사업공고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앞서 기보는 기계, 재료금속, 전기ㆍ전자, 화공, 섬유, 생명/식품, 환경, 토목/건축 등 각 기술 분야별 중소기업의 기술수요제안서를 작성해주는 전문기관을 모집 공고한 바 있으며, 이들 전문기관을 통해 중소기업의 RFT작성을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