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23:41 (금)
"스테인드글라스 빛의 따뜻함 느껴요"
"스테인드글라스 빛의 따뜻함 느껴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2.07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청, 도서관 순회 전시
선캐처 만들기로 미적 체험
경남교육청은 7일부터 김해지혜의바다도서관을 시작으로 스테인드글라스 작품 전시와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순회 전시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7일부터 김해지혜의바다도서관을 시작으로 스테인드글라스 작품 전시와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을 순회 전시하고 있다.

경남교육청은 7일부터 오는 11월 18일까지 직속 기관ㆍ교육지원청 소속 도서관 등 20곳 도서관에서 순회 전시를 한다고 7일 밝혔다.

7일 김해지혜의바다도서관을 시작으로 약 1년간 열리는 순회 전시는 스테인드글라스 작품을 소개하고 전시와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다. 학생을 대상으로 한 `하늘꿈고래 선캐처(suncatcher)` 만들기와 성인을 대상으로 한 `해바라기 선캐처` 만들기를 통해 스테인드글라스의 이론 수업과 미적 체험을 할 수 있다.

지난 2019년부터 진행한 도서관 순회 전시는 도서관의 평생교육과 더불어 예술적 감상과 문화적 공감을 형성하고 특별한 체험을 누리는 공간의 역할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도내에서 주목할 만한 청년 작가를 발굴해 이들의 창작 활동과 전시 기회를 제공하고 미술 관련 분야에 해박한 사람들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을 넘어 대중이 누리는 문화, 일상에서 만나는 예술의 가치를 공유하고자 한다.

도교육청 황둘숙 총무과장은 "이번 도서관 순회 전시를 통해 스테인드글라스의 색유리와 빛의 조화가 주는 따듯함과 아름다움을 느껴 보시기를 바란다"라며 "경남교육공동체와 문화소외지역 도민들에게 도서관의 기능을 넘어 다양한 분야의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