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5 (목)
"산불 안전한 정월대보름 되길" 합천군 캠페인
"산불 안전한 정월대보름 되길" 합천군 캠페인
  • 김선욱 기자
  • 승인 2023.02.02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천군 청덕면(면장 이병걸)은 2일 정월대보름을 맞아 산불방지 특별대책을 수립하고 산불예방 캠페인(사진)을 펼쳤다.

이번 캠페인은 정월대보름 기간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무속행위, 민속놀이로 인한 산불발생 위험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산불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고 산불로부터 안전한 정월대보름 행사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캠페인에는 산불감시원, 의용소방대, 청덕면청년회, 공무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달집태우기 정월대보름 행사가 진행되는 정동마을과 수변생태공원 행사장을 사전 점검하고 주민들을 대상으로 산림인접지 내 쥐불놀이 및 풍등날리기 금지, 무속행위를 빙자한 불법 쓰레기 소각 금지에 적극 동참해줄 것을 홍보하고 산불취약지역을 순찰하며 인화물질 제거 활동을 전개했다.

한편, 청덕면은 정월대보름 당일 오전 10시~ 오후 10시까지 산불상황실을 운영하고 마을 단위 순찰과 불법소각행위 단속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병걸 청덕면장은 "산불로부터 안전한 정월대보름이 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상시 협조체계를 구축하고 대응인력을 상시 유지할 예정이다"며 "화재 위험성이 있는 무속행위 및 민속놀이로 인한 산불발생위험이 높아 주민들의 적극적인 산불예방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