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48 (금)
함안군 동계 전지훈련 유치 지역경제에 활력 불어넣어
함안군 동계 전지훈련 유치 지역경제에 활력 불어넣어
  • 음옥배 기자
  • 승인 2023.02.02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안군이 동계 전지훈련지로 각광받고 있다. 사진은 축구팀 전지훈련 모습.
함안군이 동계 전지훈련지로 각광받고 있다. 사진은 축구팀 전지훈련 모습.

함안군에 동계 전지훈련지로 각광받으며 전국에서 선수단의 방문이 이어고 있어 지역경제에 큰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군에 따르면 이번 동계 시즌 동안 축구 20개 팀, 야구 9개 팀, 육상 2개 팀, 씨름 6개 팀 등 총 4개 종목 1000여 명이 전지훈련을 실시 중이거나 앞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함안은 체육시설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와 확충을 통해 국내 최고 수준의 축구 경기장, 실내 체육관, 수영장, 헬스장, 종합운동장 등 전지훈련에 필요한 다양한 시설들을 모두 갖추고 있다. 인근에 숙박시설과 음식점도 많아 최적의 동계 전지훈련지로 각광받고 있다.

이에 군에서도 시설 이용료 감면, 지역 특산품 제공, 숙박업소 및 음식점 정보 제공 등 전지훈련팀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해 제공하고 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지역경제에 큰 도움을 주고 있는 훈련팀들이 우리 군에 체류하는 동안 불편 없이 훈련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체육, 숙박, 음식점 등 관련 시설의 편의 제공에 만전을 기하고, 내년에도 다시 찾고 싶은 훈련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