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23:03 (토)
함양군 `누이센터` 건립 주민의견 수렴
함양군 `누이센터` 건립 주민의견 수렴
  • 김창균 기자
  • 승인 2023.02.02 2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문조사ㆍ주민설명회 개최
기본계획 수립 자료로 활용

함양군이 지방소멸대응기금 사업의 일환으로 건립 예정인 `누이센터`의 기본계획 방향을 도출하기 위해 설문 조사 및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함양 누이센터`는 지난해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정부의 `지방소멸 대응기금` 투자사업으로 선정됐으며, 교육, 문화, 복지 서비스 등을 통합 제공하는 복합커뮤니티센터 1동을 건립해 운영할 예정이다.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달 1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년, 학부모, 교육 및 일자리관계자 등 35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입시설 구상 및 프로그램 운영방안에 대한 자유토론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으며 더 많은 군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설문조사와 주민설명회를 개최하는 것이다.

설문조사는 2일부터 오는 16일까지 함양군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설문조사와 다중이 이용하는 국민체육센터, 종합사회복지관, 읍면사무소 등에 설문지를 비치해 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설문 문항으로는 성별과 연령대를 묻는 기본 사항 5개, 누이센터 도입시설 등에 대한 사항 5개 등 모두 10개 항목으로 누이센터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귀중한 자료로 활용된다.

또한 다양한 계층의 군민들이 의견을 직접 듣고 소통하고자 오는 13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함양 누이(누구나 이용하는)센터 건립사업`과 관련한 군민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에서는 함양군 관계자의 누이센터 관련 사업내용과 향후 계획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등을 통한 주민의견을 청취할 계획으로 관심 있는 주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진병영 함양군수는 "누이센터는 누구나 쉽게 방문하고, 누구나 함께 참여하고, 지역민이 꼭 필요로 하는 시설이 되도록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