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5:02 (금)
"합병증 예방 위해 건강관리 도와요"
"합병증 예방 위해 건강관리 도와요"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3.02.01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군민: 만성질환자 상설 고ㆍ당교실, 합병증 무료검진

생활습관 개선 등으로 자기관리 향상
하동보건소, 매주 수 혈당검사 등 운영
하동군보건소는 매주 수요일 오전 여성과어린이사업실에서 혈압 및 혈당검사 등 자기혈관 숫자를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고ㆍ당교실을 운영한다.
하동군보건소는 매주 수요일 오전 여성과어린이사업실에서 혈압 및 혈당검사 등 자기혈관 숫자를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고ㆍ당교실을 운영한다.

하동군은 고혈압ㆍ당뇨ㆍ이상지질혈증 등 만성질환으로 고통받는 군민의 생활 습관 개선과 지속적인 관리로 만성질환 및 합병증을 조기에 예방할 수 있는 자기 관리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만성질환자 상설 고ㆍ당교실 및 합병증 무료 검진을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고혈압과 당뇨병은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여러 가지 합병증으로 위험할 수 있어 체계적이고 철저한 관리가 필요한 질환으로 정기적인 검진이 꼭 필요한 질병 중 하나다.

이에 따라 하동군보건소는 매주 수요일 오전 여성과어린이사업실에서 혈압 및 혈당검사 등 자기혈관 숫자를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도록 고ㆍ당교실을 운영한다.

또한, 합병증의 위험도가 높은 대상자를 선정한 후 당화혈색소,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안저 및 안압 검진 등을 받을 수 있는 만성질환 합병증 무료검진 쿠폰을 지급하며, 보건소와 업무 체결을 한 지역 내 의원에서 검진받을 수 있다.

그 외 고ㆍ당교실 및 합병증 무료검진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하동군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담당부서(055-880-6748)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 및 당뇨병은 무엇보다 자기관리가 중요한 만큼 정기적인 검진과 잘못된 생활 습관을 개선하고 실천하는 동시에 합병증 예방을 위해 건강관리를 철저히 해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