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6:21 (금)
밀양시립도서관 디지털자료실 새단장
밀양시립도서관 디지털자료실 새단장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3.02.01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VD 부스 등 이용환경 개선
정보화 교육장 접근성 높여
밀양시립도서관에서 1일부터 운영하는 정보화교육장 모습.
밀양시립도서관에서 1일부터 운영하는 정보화교육장 모습.

밀양시립도서관은 지난해 11월부터 시작한 디지털 자료실 내부 리모델링 공사가 완료돼 1일 문을 다시 열었다.

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DVD 부스, 접수대 재배치 등 이용 환경을 개선하고 오래된 이용자 PC 교체, DVD 검색전용 PC 배치를 포함한 이용 편의성을 높이는 목적으로 진행됐다. 새롭게 단장된 디지털 자료실은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개방돼 시민들의 정보 접근성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옛 용활동사무소에서 운영되던 정보화 교육장을 시립도서관 디지털 자료실로 이전해 1일부터 교육을 시행한다.

밀양시립도서관에서 1일부터 운영하는 디지털자료실.
밀양시립도서관에서 1일부터 운영하는 디지털자료실.

정보화 교육장은 그동안 정보화 지식 습득을 위한 장소로 많은 시민이 이용해왔으나 시내 외곽에 위치해 대중교통 부족으로 접근성이 떨어져 시민들이 불편을 호소함에 따라 올해부터 시내에 있는 밀양시립도서관으로 옮겨 운영한다.

정보화 교육장은 오전반(오전 10시~12시)과 저녁반(오후 6시 30분~8시 30분)으로 나눠서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 외 시간에는 시민들이 교육장 PC까지도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해 시민 편의 위주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김호경 평생학습관장은 "많은 시민이 쉽게 찾아오고 쾌적한 공간에서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앞으로도 이용하는 데 불편 사항을 계속 찾아서 개선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