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6:30 (토)
"지역경제 활성화 도우며 업무 충실할 것"
"지역경제 활성화 도우며 업무 충실할 것"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2.01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NK경남은행 강숙희 부부장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수상



BNK경남은행은 1일 외환사업부에서 근무 중인 강숙희 부부장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했다.

강숙희 부부장은 수출 진흥에 기여한 공로로 한국무역보험공사로부터 추천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대상자로 선정됐다.

외환 마케팅 기획 전략수립 및 추진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강숙희 부부장은 수출입거래에서 신용장방식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상황을 파악하고 수출입실적의 증대를 위해 `무신용장방식 수출입거래 활성화`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

특히 리스크를 보완할 수 있는 한국무역보험공사의 수출신용보증제도에 관심이 있었던 가운데 `수출신용보증(포괄매입)`을 알게 됐고 지난해 10월 BNK경남은행 내규에 `수출신용보증(포괄매입) 업무매뉴얼`을 제정했다.

수출신용보증(포괄매입)은 수출 중소(중견)기업이 해외 거래처에 물품을 외상으로 판매한 후 수출채권을 은행에서 미리 현금화 할 수 있도록 한국무역보험공사가 보증하는 제도로 바이어마다 보증서가 필요했던 기존 제도와 달리 하나의 보증서로 바이어 구분 없이 수출신용보증을 이용할 수 있어 고객의 편의성이 강화됐다.

수출기업 입장에서는 보다 단순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은행은 리스크를 보완할 수 있어 향후 수출실적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바탕으로 BNK경남은행은 2023년 외환 주요 사업을 `수출환어음매입 증대 및 수출입 관계기관을 활용한 신규업체 유치`로 선정하고 적극적으로 수출입 마케팅을 확대할 계획이다.

강숙희 부부장은 "BNK경남은행 전 임직원을 대신해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장을 수상하게 돼 영광이다. 수출 진흥에 기여하면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맡은 바 업무에 충실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