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8:57 (토)
남해 보물초, 전국 이마트 매장서 특판
남해 보물초, 전국 이마트 매장서 특판
  • 박춘성 기자
  • 승인 2023.02.01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4일 동선스크린 활용 홍보
1월부터 20일간 23t가량 판매
남해군농업기술센터가 1~14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 내 보물초 홍보영상을 송출한다. 사진은 보물초 판매현장을 둘러보고 있는 장충남(가운데 왼쪽)군수.
남해군농업기술센터가 1~14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 내 보물초 홍보영상을 송출한다. 사진은 보물초 판매현장을 둘러보고 있는 장충남(가운데 왼쪽)군수.

남해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4∼5일 이틀 동안 전국 이마트 매장에서 남해군 대표 특산물 보물초(시금치)를 더 가깝게 만날 수 있다고 전했다.

남해군농업기술센터는 1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전국 이마트 매장 내 동선스크린을 통해 보물초 홍보영상으로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 한편, 주말 이틀 동안 특판행사를 펼쳐 직접적인 보물초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농업기술센터는 6시 내고향(시금치, 물메기 편) 방영, 서울 가락시장 현장 방문, 네이버 광고 등 다양한 이벤트를 펼쳐 `보물초` 브랜드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왔다. 이를 발판으로 보물초가 더 많은 소비자들의 밥상에 올라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케팅 목표를 전국 대형마트로 잡았다.

새해 첫날부터 서울 농협 하나로마트(양재, 창동점)에서 20일간 펼쳐진 특판행사에서는 23t가량의 판매실적을 올렸다. 보물초만의 달콤한 매력이 호평을 받고 있으며, 2월 전국 이마트 판매행사에서도 20t 내외의 판매실적이 기대된다.

이창융 유통지원과장은 "매년 보물초의 가격이 지역 내 출하량, 기후, 타시군의 생산동향 등 주변 영향을 많이 받아 변동이 나타나고 있지만 선제적으로 판매량 확대에 더 적극 나서겠다"며 "마케팅 방법에 정해진 답은 없지만, 귀를 열고 끊임없는 시도를 통해 해답을 찾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