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7 05:20 (수)
"항만시설 확충, 태풍 피해 최소화"
"항만시설 확충, 태풍 피해 최소화"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2.01 2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농해양수산위 현지 점검
삼천포 구항 동방파제 등 공사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는 1일 삼천포항을 방문해 현지 의정활동을 펼쳤다.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는 1일 삼천포항을 방문해 현지 의정활동을 펼쳤다.

경남도의회 농해양수산위원회는 1일 삼천포항 항만개발사업 점검을 위해 삼천포항을 방문, 현지의정활동을 펼쳤다.

현재 삼천포항은 `20년 제4차 항만기본계획`에 반영돼 남해권 어업의 전진기지 구축을 위한 사업이 단계적으로 시행되고 있다. 구체적으로 △구항 동방파제 연장공사 △구항 소형선 부두 설치 공사 △신항 소형어선 수용시설 파제제 설치 공사 등 3개의 사업이 추진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항만시설을 확충해 지역주민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태풍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코자 한다.

김현철 농해양수산위원장(국민의힘ㆍ사천2)은 태풍 내습에 따라 삼천포 수산시장이 침수돼 많은 지역 주민들이 피해받은 점을 지적하며, 지역주민들의 재산권 보호를 위해서라도 사업이 조속히 추진될 것을 촉구했다.

또한 김현철 위원장은 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정책의 실효성을 제고시킬 것을 강조했고, 앞으로도 현장 의정활동을 통해 경남의 지속 가능한 어업 환경 조성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는 말로 현지 의정활동을 마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