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5:31 (화)
전국마늘생산자협 경남지부 대의회 총회
전국마늘생산자협 경남지부 대의회 총회
  • 박춘성 기자
  • 승인 2023.01.30 2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성 씨, 경남도의회 의장상
마늘산업 발전에 큰 공 기여
지난 27일 남해마늘연구소에서 (사)전국마늘생산자협회 경남도지부 대의원 총회를 하고 있다.
지난 27일 남해마늘연구소에서 (사)전국마늘생산자협회 경남도지부 대의원 총회를 하고 있다.

(사)전국마늘생산자협회 경남도지부 대의원 총회가 지난 27일 남해마늘연구소 2층 대회의실에서 회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총회에서는 마늘산업 발전을 위해 기여한 공이 있는 회원 및 공무원에게 경남도의회 의장상(남해군 김성), (사)전국마늘생산자협회 회장상(합천군 전천규), (사)한국마늘연합회 회장상(정필식 창녕군, 박은정 남해군 마늘팀장), (사)전국마늘생산자협회 경남도지부장상(하동군 정임주)이 수여됐다.

이어 안건심의에서 지난해 회계감사 보고, 정관 개정 및 임원선출 등 3건이 상정돼 모두 원안 가결됐다.

지난 2020년부터 (사)전국마늘생산자협회 경남도지부를 이끌고 있는 최재석 회장은 "마늘 가격 안정을 위해 계약재배 확대, 주산지협약체 강화가 필요하다"며 "최근 기온이 큰 폭으로 내려감에 따라 마늘 재배 농가에서 한파 피해가 우려되고 있어 포장관리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장충남 군수는 "작년 생산원가 상승으로 농업분야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겪었다"며 "마늘 수급 안정을 위한 경작신고제 및 의무 자조금 납부에 적극 참여하여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사)전국마늘생산자협회 경남도지부는 4개군(남해, 창녕, 하동, 합천) 761명이며 산청과 의령군이 가입 준비 중이다. 남해군의 올해 마늘 재배면적은 510㏊로 전국 2만 2362㏊의 2% 수준이며 회원 수는 241명으로 경남도지부의 32%를 차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