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04:36 (금)
경로당 찾아 음식 대접하고 건강 살폈죠
경로당 찾아 음식 대접하고 건강 살폈죠
  • 박슬옹 기자
  • 승인 2023.01.29 2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북부동 새마을협ㆍ부녀회
어르신 공경문화운동 행사 열어
김해 북부동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26일 분성마을2단지부영아파트 경로당에서 공경문화운동을 펼쳤다.
김해 북부동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가 지난 26일 분성마을2단지부영아파트 경로당에서 공경문화운동을 펼쳤다.

김해 북부동 새마을협의회(회장 김종효)와 새마을부녀회(회장 채길선)는 지난 26일 분성마을2단지부영아파트 경로당(회장 문정련)을 방문해 어르신들께 음식을 대접하고 만수무강을 기원하는 공경문화운동을 실시했다.

이번 공경문화운동 행사는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처음 실시됐으며, 새마을협의회와 부녀회 회원들이 경로당 회원 어르신 20여 분을 초청해 치킨 및 귤 등 과일을 대접했다.

이날 대명건설(대표 김용일) 등지에서 김 세트를 비롯한 수십만 원 상당의 식음료와 파스 등 비상약품을 협찬했으며, 부경돌침대(대표 금정한)에서는 100만 원 상당의 황토흙소파를 기증했다.

또한, 김해 추어탕 전문집 논두렁 대표 황성효 씨가 새마을협의회에 기증한 노래방 기기로 어르신 노래자랑과 댄스공연을 열어 흥겨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북부동 새마을협의회와 새마을부녀회는 지난해 6월 공경문화운동 실천 선포식 이후 매월 2회 합동으로 지역 내 경로당을 순회하며 어르신들의 건강과 정서적 유대관계 유지 등을 위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문정련 회장은 "우리 회원들은 오늘 행사를 며칠 전부터 기다려왔는데, 기대에 어긋나지 않게 오랜만에 즐겁게 보낼 수 있도록 해줘서 기쁘다"고 말했다.

김종효 새마을협의회장은 "꾸준히 어르신들을 찾아봬 지금처럼 건강하고 즐겁게 지내실 수 있도록 안부를 살피고 사소한 일이라도 성심성의껏 돕겠다"고 약속했다.

김진국 북부동장은 "어르신들의 복지 체감도 향상과 그 외 지역사회의 보이지 않는 취약계층 및 소외계층에 대해서도 여러 기관과 복지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다양한 지원형태를 구축해 밝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