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13 (목)
"풍성한 진주 SNS 채널 만들어주세요"
"풍성한 진주 SNS 채널 만들어주세요"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3.01.26 2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 웹툰 작가ㆍ인스타그래머
올해부터 일반시민 확대 모집
`진주시 학생 웹툰 작가단` 및 `인스타그래머`를 모집 포스터.
`진주시 학생 웹툰 작가단` 및 `인스타그래머`를 모집 포스터.

진주시는 진주시 공식 SNS 활성화를 위한 `진주시 학생 웹툰 작가단` 및 `인스타그래머`를 모집하고 있다.

진주시 학생 웹툰 작가단은 진주시의 문화, 역사, 시정시책 등 다양한 이야기를 최근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 잡은 `웹툰` 형식으로 홍보하기 위해 운영된다. 지난 2020년부터 운영을 시작해 진주시 홍보에 큰 힘이 되고 있다.

선정된 웹툰 작가단은 진주시의 주제 선정 및 시놉시스 안내에 따라 장면 구성안 등에 대한 사전 회의를 거쳐 4~10컷의 웹툰을 제작하게 된다. 제작된 작품은 진주시 공식 SNS, 홈페이지, 소식지 등에 게재될 예정이다.

진주시 인스타그래머는 주요 시정시책, 축제 및 행사, 지역 내 주요 관광지를 취재해 사진을 기반으로 한 콘텐츠 제작에 참여하게 된다. 시는 대학생 위주로 운영해오다 올해부터는 더 폭넓은 시선을 담기 위해 지원 자격을 일반 시민으로 확대해 공모한다. 우수 콘텐츠는 진주시의 공식 온오프라인 홍보물로 활용될 계획이다.

학생 웹툰 작가단과 인스타그래머로서 시정홍보에 참여하게 되면 인센티브가 지급된다. 학생 웹툰 작가단은 오는 다음 달 5일까지, 인스타그래머는 8일까지 이메일(jinjusosik@korea.

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진주시 학생들과 시민들이 가진 재능을 진주시와 나눠 보다 풍성하고 다채로운 진주시 공식 SNS 채널을 만들어 달라"며 참여를 독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