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9:08 (금)
하동엑스포 성공 개최 위해 체육의 힘 보탠다
하동엑스포 성공 개최 위해 체육의 힘 보탠다
  • 이문석 기자
  • 승인 2023.01.17 2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세계차엑스포ㆍ도체육회 협약
5종목 공연 지원ㆍ관람객 유치 협력
김오영 회장 "지역경제 도움 되길"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와 경남도체육회가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파이팅을 외치며 사진을 찍고 있다.
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와 경남도체육회가 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파이팅을 외치며 사진을 찍고 있다.

(재)하동세계차엑스포조직위원회(위원장 박완수 도지사ㆍ하승철 군수)는 2023하동세계차엑스포의 성공 개최를 위해 경남도체육회(회장 김오영)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도체육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박옥순 엑스포조직위 사무처장과 김오영 회장 등 체육회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상호협력과 협약사항 이행을 약속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엑스포 홍보 활동 △체육회를 통한 관람객 유치 활동 및 입장권 구매 △체육회 주최 행사 등 엑스포 기간 중 하동 개최 △태권도ㆍ택견ㆍ검도ㆍ우슈ㆍ기공 등 5종목 공연 지원 등으로, 엑스포 성공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김 회장은 "하동세계차엑스포가 성공적으로 개최해 경남 지역 경제발전의 계기를 되기를 바란다"며 "체육회에서도 각종 대회 유치, 공연 지원 등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해 힘을 보태겠다"고 약속했다.

박옥순 사무처장은 "어려운 시기에 엑스포 행사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 의사를 밝힌 체육회 관계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조직위에서는 관람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과 편의시설 마련 등 빈틈없이 준비해 성공적인 엑스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23하동세계차엑스포는 차(茶) 분야 최초의 정부 승인 국제행사로, 오는 5월 4일∼6월 3일까지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라는 주제로 하동스포츠파크와 하동야생차문화축제장 등 하동군과 경남 일원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