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20:34 (목)
유지애 창원대 영문학과 교수 국제전문학술지 논문 5편 게재
유지애 창원대 영문학과 교수 국제전문학술지 논문 5편 게재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1.16 2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지애 교수
유지애 교수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는 인문대학 영어영문학과 유지애 교수가 지난해 한 해 동안 영국과 미국에서 출간되는 A&HCI(Arts&Humanities Citation Index)급 국제전문학술지에 영어 논문 5편을 단독 저자로 게재했다.

16일 창원대에 따르면 유 교수는 The Explicator 등의 국제전문학술지에 `The Parody of Holy Communion in John Donne`s TWICKENHAM GARDEN` 등 총 5편의 논문을 게재했다.

국제전문학술지에 게재된 유 교수의 논문들은 17세기에서 19세기 사이의 영시(English Poetry) 작품에 대한 매우 창의적이고, 새로운 분석을 제안해 채택됐다. 비영어권 출신 학자의 논문임에도 불구하고 독창적인 문학접근 방법으로 국제전문학술지에 등재된 것이다.

유 교수는 꾸준한 연구의 결실로 지난해 논문 5편을 게재한 데 이어 내년과 오는 2024년에도 영국, 미국에서 출간되는 동급의 국제전문학술지에 논문 3편이 이미 게재 확정된 상태이다.

이로써 유 교수는 창원대에 지난 2004년 부임한 이래 A&HCI급 국제전문학술지에 총 10편의 논문을 단독 게재하게 된다. 이외에도 한국연구재단 등재지(KCI)에 단독 저자로서 총 76편의 논문을 모두 영어로 게재해 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