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 06:45 (금)
밀양서 미디어아트로 `반 고흐` 만나다
밀양서 미디어아트로 `반 고흐` 만나다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3.01.16 2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5일까지 기획전시 펼쳐
레플리카 등으로 대표작 선봬
밀양아리랑아트센터의 기획전시 `반 고흐, 영혼의 편지`의 몰입형 실감 미디어아트.
밀양아리랑아트센터의 기획전시 `반 고흐, 영혼의 편지`의 몰입형 실감 미디어아트.

밀양문화관광재단은 다음 달 5일까지 밀양아리랑아트센터 전시실에서 기획전시 `반 고흐, 영혼의 편지`를 한다.

새해를 맞이해 특별히 준비된 이번 전시는 예술에 대한 격렬한 고뇌를 화폭에 고스란히 담아냈던 `빈센트 반 고흐`의 대표작들이 레플리카(고품질 복제화), 영상물, 몰입형 미디어아트 등 다양한 형태로 소개된다.

특히 눈여겨볼 점은 몰입형 실감미디어 전시 기법의 적용이다. 아름다운 명화 작품 이미지를 디지털 기술로 재현한 25분 분량의 대형스크린 영상물은 `돈 맥클린`의 곡 `빈센트` 등 주제가 담긴 음악들과 어우러져 마치 관람객이 `빈센트 반 고흐`의 독특한 작품세계 속을 산책하는 것과 같은 새로운 감흥과 깊은 여운을 남긴다.

아울러 반 고흐의 굴곡진 인생과 예술에 대한 진중한 고뇌가 고스란히 담긴 글귀들을 그의 그림과 함께 전시하고 있다. 영혼의 동반자였던 동생 테오와 15세부터 평생 주고받은 편지의 글귀를 통해 반 고흐의 인간적인 고뇌와 삶의 무게를 생생히 만나볼 수 있다. 단체관람과 관람료 등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밀양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 또는 전화 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