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3:05 (목)
"야구 꿈나무 성장 바라며 좋은 나눔으로 응원해요"
"야구 꿈나무 성장 바라며 좋은 나눔으로 응원해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1.12 2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C 박민우, 마산용마고 등 방문
총 9000만원 상당 배트 선물
매년 선행 베풀며 기부ㆍ봉사
NC 다이노스 내야수 박민우 선수가 안산공업고등학교 야구부에3000만 원 상당 야구 배트를 기부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C 다이노스 내야수 박민우 선수가 안산공업고등학교 야구부에3000만 원 상당 야구 배트를 기부한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NC 다이노스 내야수 박민우(30) 선수가 모교인 휘문고와 병역특례 예술체육요원 봉사활동으로 인연을 맺어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낸 안산공고, 마산용마고 야구부 후배들에게 각 3000만 원씩 총 9000만 원 상당의 야구배트를 선물했다고 12일 밝혔다.

박민우 선수는 지난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야구 대표팀 멤버로 금메달을 획득해 병역특례 예술체육 요원으로 편입됐다. 이후 창원과 서울을 오가면서 아마야구 선수들에게 자신의 야구 재능과 경험을 나누며 병역법에 따른 봉사활동 의무를 이수했다. 박 선수는 당시의 인연을 이어오고 있는 야구 후배들에게 고마움과 응원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지난 5일 휘문고와 안산공고, 11일에는 마산용마고를 직접 방문해 야구배트를 선물하고 따뜻한 재회의 시간을 가졌다.

NC 박민우 선수는 "지금까지 주변 많은 분들의 응원과 도움 덕분에 즐겁게 야구를 해왔다. 우리 후배들뿐만 아니라 그동안 인연을 맺고 도움을 받았던 곳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었는데 이번 기회에 인사를 전할 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 우리 지역과 야구 꿈나무들의 발전을 위해 좋은 일들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 선수는 지난해 겨울에도 남몰래 따뜻한 선행을 펼쳤다. 사랑의 열매, 발달장애인을 돕는 사단법인 아르크, 창원한마음병원, 단국대학교병원, 부여 외산중학교 등에 총 2만 2000여 개의 스포츠 에너지바를 전하며 사회 여러 곳에서 활동하는 이웃들을 응원했다. 추위와 싸우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이웃들을 위해선 연탄 총 2500장을 직접 전달했다. 이 밖에도 지난 6월 사단법인 아르크 소속 `단풍나무합창단` 아이들을 야구장에 초청해 잊지 못할 추억을 선물했고, 8월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 500만 원을 기부해 남해군 청소년 10명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기부와 봉사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