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30 00:54 (토)
BNK경남은행 노후 지원 `디폴트옵션` 시행
BNK경남은행 노후 지원 `디폴트옵션` 시행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3.01.09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퇴직연금 신규 가입고객 대상
"풍요로운 노후 버팀목 기대"

BNK경남은행은 퇴직연금 신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사전지정운용제도 `디폴트옵션`을 시행 중이라고 9일 밝혔다.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적립금의 운영 주체가 가입자인 확정기여형(DC)ㆍ개인형퇴직연금(IRP)에 대해 가입자가 운용방법을 결정하지 않는 경우 사전에 정해둔 방법으로 적립금이 자동 운용되도록 하는 제도다.

BNK경남은행이 제시하는 디폴트옵션 상품은 총 7종으로 원리금보장상품으로만 구성된 △경남은행 디폴트옵션 초저위험 포트폴리오와 예금 및 펀드상품이 혼합된 △경남은행 디폴트옵션 저위험 포트폴리오 1ㆍ2호 △경남은행 디폴트옵션 중위험 포트폴리오 1ㆍ2호 그리고 펀드상품으로만 구성된 △경남은행 디폴트옵션 고위험 포트폴리오 1ㆍ2호가 있으며 투자자의 위험성향에 맞춰 가입할 수 있다.

BNK경남은행은 전산시스템 개발을 통해 기존고객에 대해서도 디폴트옵션 적용을 확대하고 상품운용 관련 통지서비스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또 디폴트옵션 적용의 필수 절차인 규약변경신고와 관련해 가입 업체의 업무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직원 교육을 강화하는 등 지원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신탁사업단 이정훈 단장은 "미국, 영국, 호주 등 주요 선진국에서는 이미 국민 노후대비 강화 차원에서 퇴직연금의 디폴트옵션 제도가 안착됐다. 우리나라 퇴직연금도 디폴트옵션 시행을 통해 장기적인 수익률이 개선돼 가입자들의 풍요로운 노후를 위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