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2:12 (금)
"진주 소목 산업화ㆍ명품화ㆍ세계화 기대"
"진주 소목 산업화ㆍ명품화ㆍ세계화 기대"
  • 이대근 기자
  • 승인 2023.01.09 2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주ㆍ디자인문화진흥원 협약
전통공예 비엔날레 지원 협조
"창의도시 위상 높이는 계기"
진주시는 지난 6일 서울 종로구 KCDF갤러리에서 한국공예ㆍ디자인문화진흥원과 공예문화 및 상호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진주시는 지난 6일 서울 종로구 KCDF갤러리에서 한국공예ㆍ디자인문화진흥원과 공예문화 및 상호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전통공예 비엔날레 11월 한 달 옛 진주역 공원서 개최

진주시는 지난 6일 서울 종로구 KCDF갤러리에서 한국공예ㆍ디자인문화진흥원과 공예문화 및 상호교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조규일 진주시장, 김태훈 한국공예ㆍ디자인문화진흥원장 등 양 기관 대표와 조일상 2023 진주 전통공예 비엔날레 예술감독, 공예계의 거장 최병훈 홍익대학교 명예교수도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2023 진주 전통공예 비엔날레 사전 전시 지원 △공동 발전을 위한 상호 업무 교류 △공예문화 진흥을 위한 사업 홍보 및 협조 방안 등이 담겼다.

이날 협약으로 2023 진주 전통공예 비엔날레 사전 전시가 KCDF갤러리에서 열리게 된다. 사전 전시에는 비엔날레에 전시될 진주 소목장인과 현대가구 디자이너들의 협업 작품이 소개된다. 이를 통해 진주 소목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2023 진주 전통공예 비엔날레를 홍보함으로써 유네스코가 인정한 진주 전통공예가 K-공예의 구심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조규일 시장은 "공예 분야 국내 대표기관인 한국공예ㆍ디자인문화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진주 소목의 대중화, 산업화, 명품화와 브랜드화를 추진함으로써 유네스코 공예 민속예술 창의도시로서 진주시의 위상을 높이는 또 하나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2023 진주 전통공예 비엔날레 사전 전시는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10일까지 KCDF갤러리에서, 본 전시는 11월 1일부터 30일까지 옛 진주역 복합문화공원에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