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1:41 (토)
교직원 연수, 신청부터 결과 `한 곳`에서
교직원 연수, 신청부터 결과 `한 곳`에서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1.03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교육연수원, 연수포털 구축
2월 시범 운영ㆍ3월 본격 가동

경남교육연수원은 경남교육청 각 기관에서 운영하는 연수를 한곳에 모아 통합 운영하는 온라인 플랫폼 `경남교육 연수포털`을 구축했다.

이 포털은 경남교육청 각 기관에서 진행되는 모든 연수 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손쉽게 신청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연수 안내와 신청, 운영과 결과처리를 일괄해 처리함으로써 담당자의 업무 감축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플랫폼은 다음 달까지 시범운영을 하다가, 3월부터 본격적인 가동할 예정이다. 포털에서 진행하는 모든 연수는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하며, 이후 전용 모바일 앱 개발이 완료되면 편의성이 대폭 확장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까지는 각 교육기관이 개별 발송하는 공문으로 연수를 안내해 온 데다, 기관별로 운영방식이 달라 현장의 혼란이 적지 않았다. 이에 따라 교직원들이 관심 있는 연수를 검색하거나 신청하는 데 어려움이 많았고, 관련 정보도 효율적으로 전달되지 못했다.

또한, 각 기관별로 이루어지는 정보가 공유되지 못해 비슷한 성격의 연수가 중복되는 경우도 적지 않았다. 관련 업무가 대부분 수작업으로 이뤄지기 때문에 행정력과 예산이 낭비된다는 지적도 있어 왔다. 따라서 경남교육의 숙원사업이던 연수포털이 구축됨으로써 이러한 문제들이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경남교육 연수포털에는 1차로 교육연수원, 교육연구정보원, 과학교육원, 수학문화관, 유아교육원, 특수교육원, 학생안전체험교육원, 예술교육원 해봄 등 8개 기관이 참여한다. 이후 특수분야 직무연수와 본청 주관 연수 등 경남의 모든 교육기관에서 운영하는 연수를 아우를 계획이다.

허인수 원장은 "연수포털이 본격 운영되면 연수 만족도와 효율성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확신한다"며 "연수 접근성과 선택권을 확보해 교직원 역량 강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