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23:03 (금)
"교육 취약 학생, 힘찬 학업 생활 응원"
"교육 취약 학생, 힘찬 학업 생활 응원"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1.03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원환경, 장학금 1천만원 기탁
남해교육청 지역 인재 육성 도와



남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심현호)은 향토기업체 ㈜초원환경(대표이사 강태성)이 장학금 1000만 원을 기탁(사진)했다고 3일 밝혔다.

㈜초원환경 강우석 상무 이사는 지난달 29일 열린 남해교육지원청에서 열린 장학금 기탁식에서 심현호 남해교육지원청 교육장에게 보물섬 남해의 지역 인재 육성과 지원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장학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초원환경은 평소 보물섬 남해에서 경제 사정이 어려운 지역주민들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나눔과 도움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해 오고 있으며, 이날 장학금을 기탁하면서 "가정 환경이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에 힘쓸 수 있도록 격려하고 연말을 맞아 따뜻한 사회 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심현호 남해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어려운 환경에 처한 지역 인재들이 학업에 매진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기탁한 ㈜초원환경 대표를 비롯한 직원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함과 더불어, 지원해 준 장학금은 학생들이 미래 주역으로 성장하는 밑바탕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기탁식에서 다른 미담 사례가 알려졌다. 남해 출신으로 부산에서 자수성가한 ㈜삼지건설 이소영 회장이 설립한 고연장학재단에서 남해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육복지 장학금 1000만 원을 지급한 사실이 알려져 고향에 대한 따뜻한 사랑의 마음이 보물섬 남해를 더욱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