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05:09 (토)
"학생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 도울 것"
"학생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 도울 것"
  • 김명일 기자
  • 승인 2023.01.03 2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고 1ㆍ2ㆍ3학년 맞춤 상담
경남ㆍ서부대입정보센터서
사전 신청 학생 등 330명 대상

경남교육청이 겨울방학을 맞아 예비 고1, 2, 3 학생ㆍ학부모를 위한 맞춤 진학 상담을 한다.

이번 상담은 오는 9일부터 18일까지 경남대입정보센터(창원, 동부권)에서, 9일부터 13일까지 서부대입정보센터(진주, 서부권)에서 열리며 사전 신청한 학생ㆍ학부모 330명을 대상으로 한다.

상담은 지난해 경남대입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신청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경남교육청은 학생들의 알찬 겨울방학 생활에 도움을 주고자 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새 학기 준비를 위한 학습법과 새롭게 변화하는 대입전형 등 학생ㆍ학부모가 궁금해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맞춤 진학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교육부의 `대입 공정성 강화 방안`에 따라 현재 고등학교 2학년 학교생활기록부부터 수상 경력, 독서 활동, 교외 개인 봉사활동 실적, 자율 동아리, 진로 희망 분야, 영재 발명 교육 등이 대입에 반영되지 않는다. 이에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방법의 변화에 따라 학생부 위주 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합리적인 방안을 제시해 궁금증을 해소해 줄 예정이다.

상담은 진학전문가로 구성된 대학진학전문위원단과 대입정보센터 상담교사들이 담당하며, 학생 개인별로 40분 동안 진행한다. 이번 상담은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 및 설계, 다양한 대입전형의 특징 등을 안내해 자신에게 적합한 전형을 찾고 효율적인 맞춤형 대입전형을 찾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둔다.

황흔귀 진로교육과장은 "맞춤 진학 상담이 학생의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와 진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학생들이 알찬 겨울방학을 보내고 자신감을 가지고 새 학기를 맞이하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