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2 02:08 (월)
창원 예술교육사 역량 강화 도와요
창원 예술교육사 역량 강화 도와요
  • 이병영 기자
  • 승인 2022.12.29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트&테크 러닝 랩 참여 모집
전문강사초빙특강 등 교육 구성

창원특례시(시장 홍남표)는 2023년 창원예술교육사 역량강화 사업 `ART & TECH Learning LAB` 참여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는 문화예술교육 활성화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창원 예술교육사(TA)를 양성해 생활권 문화시설에 파견하는 사업을 지난 2019년부터 추진해오고 있으며, 이번에 추진하는 `ART & TECH Learning LAB`은 문화예술과 기술이 융ㆍ복합된 교육모델 창출과 실현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은 △전문강사초빙특강 △예술놀이 △story & book △지역문화자원활용 △몸짓 △창의코딩 △미디어아트 등 총 7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으며 예술교육사 역량 강화를 통해 창원형 문화예술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발하고 내년 6월 개관 예정인 창원문화예술교육센터에서 활동할 전문예술강사들을 발굴할 예정이다.

창원문화예술교육센터는 지역의 문화예술교육 생태계 구축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및 실행하고 예술교육사 네트워크 형성 및 성장을 지원하는 문화예술교육 전용시설로써 창원종합버스터미널 공영주차장 1층 유휴공간을 활용해 예술공장, 어린이예술놀이터, 몸짓예술놀이터, 메타가든, 뭐든지 예술놀이터 등 5개의 교육공간이 조성될 예정이다.

`ART & TECH Learning LAB`은 2023년 1월 6일부터 2월 11일까지 창원예술교육사 기 수료생,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소지자, 문화예술융ㆍ복합 예술강사, 컴퓨터공학 관련 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예술강사 등 100명을 대상으로 창원시문화도시지원센터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창원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정숙이 창원시 문화예술과장은 "우리 시에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전문 공간이 조성되면 시민들에게 더 나은 미래지향적인 문화예술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역량강화 사업에 우리 지역 예술교육사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