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21:53 (목)
밀양시,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2명 선발
밀양시, 적극 행정 우수 공무원 2명 선발
  • 조성태 기자
  • 승인 2022.12.28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호 주무관ㆍ김정곤 담당
생태하천 복원 등 높은 평가
김종호 주무관
김종호 주무관

밀양시는 시정발전 및 시킨 편의 증진을 위해 창의적이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해 성과를 창출한 `2022년 하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2명`을 선발했다고 28일 전했다.

각 부서에서 추천받은 우수사례에 대해 1차 온라인 시민평가와 시민 체감도, 과제의 중요도ㆍ난이도, 담당자의 적극성ㆍ창의성ㆍ전문성, 정책 확산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2차 공무원 실무 심사를 거쳐 인사위원회 심의를 통해 최종 2명을 선발했다.

우수공무원으로는 건설과 김종호 주무관, 관광진흥과 김정곤 관광시설 담당이 선정됐으며 이들에게는 표창 및 포상금뿐만 아니라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실적가점 등 파격적인 인센티브도 부여할 예정이다.

김정곤 담당
김정곤 담당

건설과 김종호 주무관은 각종 오염원에 노출된 단장천을 생태하천으로 복원해 수질을 개선하고 친수공간 조성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하게 시켰으며, 적극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주민 만족도를 끌어낸 결과 올해 `환경부 생태하천 복원 공모전`에서 우수상 수상을 끌어냈고, 또한 `경남도`로부터 밀양시 제대천이 생태하천 복원사업 신규 지구로 선정되는데 이바지한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관광진흥과 김정곤 관광시설 담당은 `삼랑진 낙동선셋 디지털 타워 조성사업` 추진으로 밀양 삼랑진읍에 지역특화 랜드마크 전망 타워 설치해 관광객 유치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촉진할 것으로 기대되며 사업추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문제를 주민설명회 개최, 관계자 및 관련자와의 적극적인 협의 및 설득 등을 통해 원활히 업무를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우수공무원으로 선정됐다.

박일호 시장은 "지속적인 적극행정 발굴을 통해 시민 불편을 해소하고, 성과를 낸 공무원에게는 그에 따르는 인사상 인센티브를 부여하는 등의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